오늘도 사랑스럽개는 2021년 미치지 않고서야를 마지막으로 폐지된 MBC 수요 드라마의 부활을 알리고 있습니다. 차은우와 박규영이 주연을 맡았고 웹툰을 원작으로 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오늘도 사랑스럽개에 출연진 및 줄거리등 방송정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오늘도 사랑스럽개 줄거리
이성과 키스를 하면 개로 변하는 저주에 걸린 여자와 어릴 때의 기억으로 인해 개를 극도로 무서워하는 남자. 얽히지 말아야 할 두 남녀가 얽히면서 일이 자꾸 꼬여 간다. 내 마음은 이게 아닌데, 하고 싶은 말이 그게 아닌데.. 숨겨야 할 비밀과 드러내고 싶지 않은 상처 때문에 서로에게 벽만 쌓여간다. 하지만, 결국 남을 품는다는 것은 나라는 벽을 뛰어넘어야 하는 일이다. 용기를 내어 벽을 허물고 나온 그와 그녀는 어제보다 더 사랑스럽다. 허물고 허물다 사람과 강아지라는 종의 벽마저 뛰어넘어 마침내 서로에게 가닿는 오늘도 사랑스러운 두 사람의 이야기.
오늘도 사랑스럽개 출연진
- 인물관계도
- 등장인물
한해나 (박규영)
가람고등학교 국어 선생님.
키스를 하면 귀에 종이 울리진 않더라도, 최소한 개가 되어 도망치고 싶진 않다. 개데렐라 신세 청산하고 그냥 인간 한해나로 살고 싶은, 인생과 견생 사이에 선 위태로운 영혼.
예쁘고 똑똑하고 성격 좋아 친구도 많고, 굴곡 없는 인생의 탄탄대로를 걷는 것처럼 보이는 여자. 그런데 그 탄탄대로가 어쩐지 고독하다. 그 어렵다는 임용고시도 한 번에 덜컥 합격하고, 인생 꽃길 걸을 일만 남았건만 왜 꽃길에 꽃은 없는가?
진서원 (차은우)
가람고등학교 수학 선생님.
처녀 귀신이 오면 천도 상담을 해주고 연쇄 살인마를 만나면 조용히 증거부터 챙길, 차분하고 이성적인, 그리고 무척 도도한 회색 고양이. 거기다 완변에 가까운 외모까지 자랑하니, 가람고등학교 학생들은 서원쌤 덕질하느라 아이돌 덕질도 안 한다. 하지만 슈퍼맨에겐 크립토나이트가, 아킬레우스에겐 발뒤꿈치가 있는 법. 그에게도 그런 게 있다. 유사 이래 누구에게나 사랑받고 귀염 받는 생명체. 개, 강아지. 그는 개를 무서워한다.
이보겸 (이현우)
가람 고등학교 한국사 선생님.
가람 고등학교에서 서원과 함께 인기 아이돌 포지션을 맡고 있다. 서원이 시크하고 도도한 냉미남이라면, 보겸은 다정한 분위기 메이커다. 누구에게나 친절하지만 또 선을 그을 땐 확실하고 자기 사람 유독 잘 챙겨서, 정말 꼭 내 남자친구 삼고 싶은 그런 사람. 그러다 가끔씩은 우수에 빠진 눈빛을 보일 때가 있다. 보겸을 흠모하는 사람이라면 그 눈빛에 마음이 더욱 일렁이겠지만, 사실 그에게는 깊숙이 감춘 비밀이 있다. 기억도 나지 않는 까마득한 옛날부터 산신으로 살아왔다. 옛날엔 그도 인간에 대한 애정과 호기심이 왕성했다. 힘들게 고개를 넘는 나그네를 위해 산길을 닦아주고, 없는 세간에 고생하는 집안에는 남몰래 먹을 것을 넣어 주기도 했다.
최율 (윤현수)
가람 고등학교 해나 담임 반 학생.
공부 머린 없어도 눈치 빠르고 잔머리 잘 돌아간다. 매사에 궁시렁대면서도 의외로 자상하고 센스가 넘쳐서 알고 보니 나 말고도 다들 남몰래 좋아하고 있는 포지션의 남학생. 엄마가 일 때문에 호주로 간 뒤론 삼촌 서원과 둘이 살고 있다. 예쁜 강아지 한 마리 키우는 게 어릴 때부터 소원이었는데, 삼촌이랑 같이 사는 한은 그림의 떡이었다. 왜인지 삼촌은 개 가까이 가는 것도 싫어하니까.
민지아 (김이경)
가람고 전학생.
전학하자마자 가람고 학생과 선생님들의 과거, 현재, 미래를 꿰뚫어 보는 능력을 보여주며 단번에 지아 님으로 자리매김한 신기 충만 여고생. 약 3년 전 신병을 앓다가 결국 신내림을 받았다. 상당히 어색했지만 뭐든 하면 제대로 해야지. 기왕에 신 받은 거, 한 시대를 풍미할 정도로 세상 용한 무당이 되고 싶었다.
한유나 (류아벨)
해나의 언니.
믿었던 남자친구가 개로 변한 자신을 보고 학을 떼고 도망가는 걸 보고, 다신 남자 따위 만나지 않으리라 결심했다. 혼자서 고독사 하는 건 좀 무서워서 해나랑 죽을 때까지 둘이 살 작정이다. 그래서 해나가 연애 상담 같은 걸 해오면 사실 대충 대꾸만 하는 편인데, 해나가 저주에 걸리면서 심각해졌다. 저주를 빨리 풀어야 할 텐데, 상대가 개를 싫어한단다. 동생이 영원히 개가 될까 봐 무섭다.
신미선 (정영주)
해나의 엄마.
집안 저주에도 불구하고 자신을 사랑해 준 남편을 만나 눈에 넣어도 안 아픈 두 딸을 낳고 키웠다. 자나 깨나 키스 조심!! 혹여나 두 딸이 잘못 키스해 영영 개로 변해버릴까, 부러 엄하게 키웠다. 그런데 만사가 어디 결심대로 계획대로 되나. 몇 년 전엔 첫째 유나가 홀랑 남친을 믿고 키스했다가 위기에 빠지더니, 이제는 둘째 해나가 사귀는 사이도 아닌 남자와 키스를 했단다...
한판동 (김홍표)
해나의 아빠.
사람 좋고, 정 많다. 아직도 사랑을 믿는다는 점에서 두 딸보다 더 로맨틱한 아빠. 유나가 나쁜 놈에게 된통 당하긴 했지만, 그렇다고 딸들이 평생 외롭게 살 걸 생각하면 안타깝다. 두 딸 모두 사랑하는 남자를 만나 행복하게 살았으면 좋겠다.
송우택 (조진세)
유나의 소꿉친구.
해나네 가족이나 다름없는 소꿉친구. 해나와 유나 집안의 저주에 관해서도 알고 있으니 말 다 했다. 그 저주, 그냥 알게 된 게 아니다. 직접 당했으니까. 어린 시절, 저주가 진짜라고 믿지 못하는 우택을 붙잡고 유나가 냅다 뽀뽀를 갈기며 그의 첫 키스를 가져가 버렸다. 저주를 풀기 위해 직후에 다시 유나와 뽀뽀를 해야 했으니 두 번째 키스도 유나가 가져간 셈. 그 후로 해나와 유나에게 위기가 있을 때면 우택이도 늘 한 몸처럼 출동한다.
삼촌 (김해준)
해나의 삼촌
18년 전, 저주를 풀지 못해 영원히 개로 변해버린 해나의 외삼촌. 기타와 오토바이만 있다면 어디든 갈 수 있는 낭만가이였지만, 사랑에 실패해 개가 되어버렸다. 그 퍼석하던 사료가 어째 점점 입맛에 맞아가더니, 산책의 짜릿함에 네 다리가 먼저 반응하게 된 견생 18년 차. 연애와 음악 같은 인간 시절의 즐거움은 자꾸 잊혀가 어쩐지 조금은 슬프다.
윤채하 (이서엘)
가람고 국어 선생님.
세상의 중심에 자신을 놓고 사는 얌체, 깍쟁이. 부족함 없는 유복한 집안에서 사랑과 관심 듬뿍 받고 자라서 자신의 욕망과 감정을 거리낌 없이 드러낸다.
천송이 (송영아)
가람고 음악 선생님.
팍팍한 직장 생활에 찌든 피곤한 얼굴. 세상 아무것도 중요한 건 없다는 듯 무심한 표정. 꿈과 희망보단 현실을 이야기하며 팩트로 귓전을 때려 박는 매정한 선생님.
교감 (유승목)
언뜻 그냥 꼬장꼬장한 교감 선생님 같지만, 사실은 보겸과 특별한 인연이 있다. 나름의 사정으로 꼰대 교감을 연기하곤 있지만 뒤에선 나름 불만이 많아 꿍시렁 대곤 한다. 하지만 누구보다 보겸을 아끼고 걱정하는 인물.
송다은 (조아영)
태어나길 수포자로 태어났는데 어쩌란 말인가? 수포자 주제에 수학 쌤 서원에게 빠진 비련의 여고생.
권리애 (강수빈)
수능이고 시험이고 하나 도움 안 되는 보겸의 잡담 100% 옛날이야기 수업의 열렬한 팬이다. 의외로 수학, 물리도 다 잘하는 학구파 소녀.
추소연 (김민지)
후각이 예민한 편이라 언제 어디서나 킁킁대는 게 특기다. 어디서 개 냄새 안 나요? 하며 해나의 간담을 서늘하게 하곤 한다.
조준서 (신준항)
율과 항상 붙어 다니는 친구. 공부도 별로 안 하는 것 같고 언제나 놀고 있는 것 같은데 의외로 학원도 열심히 다니며 각종 교내 대회 준비도 착실히 한다.
강은환 (김민석)
서원의 고등학교 동창.
서원이 개를 무서워한다는 사실을 알고 약점으로 잡아 집요하게 괴롭혔다. 지금도 사람들 괴롭히는 일을 하며 먹고 산다. 온갖 루머와 가짜뉴스를 날조해 인터넷에 퍼뜨린다는 점에서 더 교묘하고 비겁해진 것뿐.
오상수 (이승준)
유나의 전 남친.
유나에게 사랑의 달콤함, 그리고 치 떨리는 배신의 씁쓸함을 알려주고 떠났지만, 본인은 당당하다. 세상에, 개로 변하는 여자라니. 그런 걸 감당할 남자가 대체 어디 있겠니?
방송정보
장르 : 로맨틱 코미디, 판타지
방송시간 : 수 / 오후 09:00 ~ 10:10
방송기간 : 2023년 10월 11일 ~ 2024년 1월 3일 (예정)
방송횟수 : 14부작
방송채널 : MBC
오늘도 사랑스럽개 바로 보기 및 웹툰